티스토리 뷰

목차



    Katharine Hamnett : 독창적 인 패션 환경 전사

    이미지   출처   :   Katharine Hamnett

    자신의 재활용 폴리 에스테르 파카 중 하나에 번들로 묶인 Katharine Hamnett는 런던에있는 자신의 스튜디오에 앉아 현재 58 % Do n't Want Pershing 티셔츠를 놓고 입찰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MoMA와 메트로폴리탄을 포함한 여러 박물관이 그것을 원하기 때문에 나는 그것을 가장 높은 입찰자에게 내놓을 것입니다." "그게 기분이 어때?" 나는 묻는다. "좋은!" 그녀는 chortles. "지속적이라는 것에 놀랐지 만 여전히 우리와 함께합니다. 가격이 올라갑니다." 다음과 더 비슷합니다.

     

     

     

    아마도 그녀가 생각하는 것만 큼 예상치 못한 일은 아닐 것입니다. 평범한 시민들이 점점 더 정치화되고 목소리가 높아지는 격동의 시대입니다. 테이크국제 학교 기후 파업  과 영국의  멸종반란 . 이러한 맥락에서 Hamnett의 대핵 미사일 티셔츠는 오리지널 크리 드 쾨르 입니다. 1984 년 당시 총리였던 마가렛 대처를 만났을 때 Hamnett가 착용 한이 제품은 이제 역사의 일부입니다. 그리고 끔찍한 국보이자 지구에 미치는 지옥처럼 파괴적인 영향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 일으키는 최초의 패션 인물 중 한 명인 Hamnett 자신은 그 어느 때보 다 수요가 많습니다. 지난 1 년 동안 그녀는 지속 가능한 패션 센터, 패션 보이스 비즈니스, 코펜하겐 패션 서밋 및 프리즈 아카데미에서 연설했습니다.

     

    1984 년 Katharine Hamnett는 당시 영국 총리 인 Margaret Thatcher를 만났습니다. 디자이너는 그녀의 악명 높은 58 % Do n't Want Pershing 티셔츠를 입었습니다 (Credit : PA).

    1984 년 Katharine Hamnett는 당시 영국 총리 인 Margaret Thatcher를 만났습니다. 디자이너는 그녀의 악명 높은 58 % Do n't Want Pershing 티셔츠를 입었습니다 (Credit : PA).

    Central St Martins 미술 학교에서 갓 태어난 Hamnett는 1979 년에 처음으로 브랜드를 런칭하여 섹시한 실용 주의적 시크를 기반으로 한 디자인과 지금은 악명 높은 슬로건 티를 혼합했습니다. 그녀는 Lynne Franks와의 우정에서 영감을 얻은 중심 불교 신조 인 Choose Life로 시작했으며, Education Not Missiles, Worldwide Nuclear Ban Now, Peace, Save The World, Save The Sea, Clean Up Or Die, Save The로 레퍼토리를 성장 시켰습니다. 미래와 전술적 투표. 의미심장하게도 대부분의 경우 여전히 관련성이 높습니다.

     

     

    1984 년 컬렉션은 40 개국 700 개 소매점에서 판매되었습니다. '정직한 나쁜 소녀'로 알려진 햄넷은 영국 패션위원회에서 올해의 영국 패션 디자이너 상을 수상한 최초의 인물이되었습니다. 팬들은 Mick Jagger, Liz Taylor, Princess Diana, Boy George 및 Madonna를 포함했습니다. George Michael은 Wham 's Wake Me Up Before You Go-Go의 비디오에서 Choose Life 티셔츠를 입었습니다. 무디 흑백의 초기 캠페인은 영향력있는 사진 작가 Ellen von Unwerth와 Juergen Teller가 촬영했습니다.

    Hamnett는 패션의 초기 시절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그때는 완전 무죄의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예, 무지했습니다."

    1990 년대까지 Hamnett 브랜드의 매출은 수백만 파운드였습니다. 힘든 시절이었다. “정말 재미 있고 멋졌습니다. 세계 최고의 호텔 인 패션쇼가 모든 곳을 날아 다닙니다.”라고 Hamnett는 말합니다. “그리고 나는 원래의 버릇없는 녀석이었습니다. 나는 그저 정교하고 아름다운 옷을 만들고 싶었고 그들이 무엇으로 만들어 졌는지 신경 쓰지 않았다. 그것은 완전한 무죄의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렇습니다. 우리는 그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지만 실제로는 모두 유죄였습니다.”위기는 1989 년 당시 42 세였던 Hamnett가 성공의 절정에 이르렀을 때 그녀의 산업이 사람과 지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을 때 발생했습니다. 그녀는 "그 결과는 엄청난 악몽의 쓰나미였습니다."라고 회상합니다. “인공 섬유, 가죽 무두질, 비스코스, 염색 및 마감 등 모든 단일 재료와 공정은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전통적인 목화 농업으로 인한 우발적 중독으로 인한 수천 명의 사망; 사막화와 대수층의 장기적 오염.”

     

    수은의 존재

    괴로워하고 화가 난 Hamnett는 변화를위한 로비 활동을 시도했고, 자신의 컬렉션을 자신을 자극 한 이슈에 대한 플랫폼으로 사용하고, 컬렉션의 영향을 줄이기 위해 라이센스 사용자에게 배지를 부여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모두 매우 절망적이었고 머지 않아 Hamnett은 활동주의와 자선 단체와의 협력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패션에서 물러났습니다. 그녀가 2017 년에 기록물을 재발행하고 비난 할 수없는 윤리적이고 지속 가능한 자격 증명으로 레이블을 다시 론칭했을 때는 완전히 다른 환경이었습니다.

    크레딧 : Katharine Hamnett)

    “티셔츠를 막는 필터가 없기 때문에”라는 슬로건 티셔츠가 효과적이라고 디자이너는 말합니다. 

     

    카니 웨스트

    "나는 몇 년 동안 캠페인을 해왔고, 이전에 성공 했었고, 앞으로 나아갈 길을 보았고, 작은 애매한 것에서 큰 것에 이르기까지 지속 가능성에 관한 수천 개의 컨퍼런스에 참석했습니다."라고 그녀의 결정에 대해 말했습니다. 시작하다. “정말 질 렸어요. 쇼 노 텔에 관한 것입니다.” 예상치 못한 출처에서 지원이 제공되었습니다. Kanye West는 자신의 아카이브를 사진 촬영하고 그가 아디다스를 위해 승인 한 Yeezy 신발 컬렉션의 참고 자료로 게시하도록 요청했습니다.

     

    당신은 티셔츠에 쓰여진 것을 읽을 수 없습니다. 일단 당신이 그것을 읽고 나면 그것은 당신의 두뇌에 있다.

    슬로건은 여전히 ​​브랜드의 DNA를 구성합니다. Hamnett의 anti-Brexit 입장은 Fashion Hates Brexit 및 Cancel Brexit을 생성했습니다. 윤리적이고 환경적인 양심을 가진 사람들은 지금 Global Green Deal과 Save The Bees를 가지고 있습니다.그녀는 한인터뷰에서  에서“티셔츠에 쓰여진 내용을 읽을 수 없습니다 . “슬로건 – 세 단어와 글자를 먼 거리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이를 막는 필터가 없습니다. 일단 읽으면 그것은 당신의 두뇌에 있습니다.”

    슬로건은 여전히 ​​Hamnett 브랜드 DNA의 핵심입니다 (Credit : Katharine Hamnett)

    Thames TV의 Reporting London에서 Hamnett와의 1985 년 인터뷰를보고, 당신은 수은의 존재에 놀랐습니다. 에메랄드 그린 색 터번과 샨퉁 실크 탑을 입은 Hamnett는 거대하고 충만한 눈을 가진 각진 아름다움과 무는 매너입니다. 다이애나 비가 자신이 선보인 의상 중 하나를 입을 것인지 묻는 질문에 그녀는 "그녀가 선택한 다른 옷보다 그 옷을 입은 모습을보고 싶어요."라고 느긋하게 대답했습니다. 오늘날 73 세의 디자이너는 수소와 같은 솔루션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어합니다. “화석 연료를 대체하는 수소 혁명이 현재 진행되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흥분하며 말합니다. “그것은 내게 희망을주는 유일한 것에 관한 것입니다. 수소를 태우면 얻을 수있는 것은 수증기뿐입니다. 

    지구를 어떻게 식힐까요? 

    미세 조류와 나무에서 광합성에 의해 발산되는 수증기로 만들어진 구름 피복을 늘립니다. 알다시피 교통 수단은 실제로 지구를 식히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Hamnett와 Vivienne Westwood가 런던에서 벌을 해치는 살충제에 대한 시위에 참여했습니다. (Credit : Alamy)

    Hamnett와 Vivienne Westwood가 런던에서 벌을 해치는 살충제에 대한 시위에 참여했습니다.

    그리고 오가닉 코튼에 대한 그녀의 열정은 커졌습니다. 2003 년에 Hamnett은 자선 단체 인 Oxfam과 함께 말리의 목화 농부들을 방문했습니다. 추억이 남아 있습니다. “일부 프랑스 식민지에서는 농부들이 식량 재배를 중단하고 대신 목화 재배를 강제했습니다. 우리가 말리에서 방문한 마을 중 하나에서 사람들은이 완벽하게 비옥 한 토양으로 둘러싸여 굶주리고있었습니다. 가닉 코튼은 기존 코튼보다 91 % 적은 물을 사용하며 생물 다양성에 더 좋지만 사용되는 코튼의 1 %만이 유기농입니다.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합니다.”

     

     

    가장 최근의 한 인터뷰에서 현재 이니셔티브 는 그녀를 냉정하게 만듭니다. “[회사]는 크고 강력하며 멋지게 보이고 싶어합니다. 대중에게 똥입니다. 그들이 말하는 것을 의미한다면 노동 기준, 건강 및 안전, 유해 화학 물질 배출 제로, 2030 년까지 탄소 배출 제로 등의 조항을 구매 계약에 포함해야합니다.” 그녀의 관점에서 대답은 입법입니다. 브랜드는 결코 스스로 그렇게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Credit : Getty Images)

    불 브랜드 디자이너는 패션이 지구에 미치는 파괴적인 영향에 대해 정기적으로 이야기합니다. 

    Hamnett는 소비자의 깨어남을 인정하지만 (“아마도 5 명 중 2 명이 알고 있고 기하 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패션은 여전히 ​​신중하게 구성된 재미와 경박함의 베일 뒤에서 작동합니다. "솔직히 말하면 혈액 목욕의 꼭대기에있는 거품입니다."Hamnett는 실제로 말합니다. “피노키오의 반짝이는 마을입니다. 그것이 우리가 그것에 매료 된 이유입니다. 그러나 그 아래에는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있으며 대부분은 여전히 ​​가장 끔찍한 환경 인 환경 파괴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끝내야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