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최고의 인도 패션 성명?

     

    인도 패션 게티이미지

    자유의 상징 인 수제 직물 카디

    이제 디자이너가 변형적인 힘을 활용함에 따라 Kalpana Sunder는 다시 추구합니다.인도, 파키스탄 및 방글라데시의 강력한 섬유 전통의 일부인 khadi는 일반적으로 면사로 만든 거칠고 손으로 짠 손으로 짠 소재입니다. khadi (khaddar 라는 단어에서 파생 됨)를 만드는 과정에는 섬유를 회전하는 바퀴가있는 실로 변환 한 다음 직기를 사용하여 실을 직물로 짜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손으로 꿰매고 짜는 것은 수세기 동안 인도의 사회 및 문화 생활의 일부였습니다. 베다 시대 (기원전 1500 ~ 1100 년) 동안 물레는 소중한 결혼 선물로 여겨졌습니다. 인더스 밸리 문명 유적지에서 테라코타 스핀들, 짠 직물을 입은 인형, 면직물 조각에 대한 고고 학적 증거가 발견되었습니다. 5 세기 아잔타 동굴 벽화에는 면사를 회전시키는 여성의 이미지가 벽을 장식합니다.

     

     

     

    카디는 역사적으로 자유를 상징하는 직물이며 현재는 럭셔리 패션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

    인도로부터의 무역 루트는 면화를 아시아와 유럽의 다른 지역으로 운반했습니다. 17 세기에는 Bengal과 Dacca의 반투명 품질의 ​​손으로 짠 모슬린이 인기를 얻었습니다. 영국 동인도 회사 는 인도에서 옥양목 원단과 친즈  수출 했는데 편안하고 튼튼하며 저렴한 가격으로 유럽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18 세기 초에 인도 직물의 인기에 대해 걱정하면서 영국은 인도 직물을 금지하고 대신 기계로 만든 직물로 인도를 침수시켜 손으로 짠 카디에게 엄청난 타격을 입혔습니다. 영국인은 계속해서 인도에서 저렴한 가격에 면화를 사서 영국에서 옷을 짜고 인도에서 엄청난 가격에 팔았습니다.

     

    2억 명의 사람들이 자신의 노동으로 카디를 생산하고 그것을 입는다면 인도의 얼굴이 변할 것이다. - 마하트마 간디

     

    자유 운동가이자 정치 지도자 인 마하트마 간디 (Mahatma Gandhi)가 1918 년 손으로  직물에 대한 관심을 되살려 스와 데시 (모든 것 인도인) 의 강력한 정치적 상징으로 만들었습니다 . 이로 인해 인도인들은 "Made in India"직물에 대해 다시 한번 자부심을 가지게되었고 영국 산 직물을 거부했습니다. Gandhi는 차르 카 (회전 바퀴) 앞에 앉아 사회적 성명을 발표했으며, 특히 인도 마을에 사는 사람들 사이에서 사회 경제적 조건을 개선하고 자립을 장려하기 위해 카디를 장려했습니다. " 스와 라지 (자율)는 기계를 통해 올 수 없습니다. 그러나 2 억 명의 사람들이 충분히 이해하고 자신의 노동으로 카디를 생산하고 착용한다면 인도의 얼굴은 변할 것"이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녀의 저서 Clothing Gandhi 's Nation : Homespun and Modern India에서 뉴욕 해밀턴 대학의 역사 부교수 인 Lisa Trivedi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외국이든 토착이든 산업적으로 제조 된 상품을 경시하며, 처음으로 그는 인도 해방의 길로 수공예품의 현지 소비와 생산을 제공 할 수있었습니다. "

    인도는 여전히 khadi로 모든 국기를 만듭니다 (Credit : Getty Images)

    독립후 인도는 여전히 khadi로 모든 국기를 만듭니다 

    카디를 생산하고 판매하기 위해 All India Spinners Association이 공식적으로 설립 된 것은 1925 년이었습니다.

    독립 후, 인도 정부는 연구를 촉진하고, 원료를 공급하고, 품질 관리를 감독하고, 카디의 마케팅을 촉진하기 위해 카디, 마을 및 산업위원회 (KVIC)를 구성했습니다. 카디는 정치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천이되었고, 독립 투쟁과의 연관성 때문에 공무원 들이 재킷과 토피 (모자)에 사용했습니다 . 오늘날까지 인도는 카디에서 모든 국기를 만듭니다.

    예술가 Shelly Jyoti는 마하트마의 철학과 그의 "사고 리더십"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뉴 델리의 비주얼 아트 갤러리에서 열린  Just Five Meters 전시회 에서 그녀는 지역별 설치물과 카디를 사용하여 만든 Ajrakh (고대 인쇄 전통) 섬유로 국가의 섬유 유산을 강조했습니다 . "Khadi는 자립, 자기 정화 및 독립의 상징입니다."라고 Jyoti는 말합니다. "인도의 3 억 명의 도시 인구가 1 년에 한 번 5 미터의 카디를 구입한다면, 그들은 농촌 인구와 연결하고 교류하며 방적공과 직공을 지원할 것입니다."

     

     

    시대를 초월한 클래식

     

    독립 이후 카디는 수년 동안 방치되어 "가난한 사람의 옷감"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직물이 정부 소유의 카디 백화점의 먼지 투성이 찬장에서 패션 분야로 다시 등장한 것은 1980 년대 말과 90 년대 초반이었습니다. 1989 년 KVIC가 뭄바이에서 첫 번째 카디 패션쇼를 열었습니다. 1990 년 패션 디자이너 Ritu Beri는 델리의 공예 박물관에서 열린 쇼에서 첫 카디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Khadi 는 시대를 초월한 패브릭 - 품격있고 단순하며 산뜻하다 정통 빈티지의 매력을 느낄수있다.

    그 이후로 많은 디자이너들은 견고한 질감의 다목적 패브릭을 실험 해 왔으며 Wendell Rodricks 및 Abu Jani에서 Rajesh Pratap Singh 및 Sabyasachi Mukherjee에 이르기까지 컬렉션에 새로운 스핀을 부여했습니다. 이 디자이너들 중 상당수는 신부의 lehengas에서 점프 수트와 가운에 이르기까지 일상복과 정장 및 이브닝웨어 모두에 적합 할 수있는 세련된 룩을 패브릭에 부여했습니다. 이전에는 사용할 수있는 유일한 카디 유형은 ​​거친 질감을 가진 카디 면화 였지만 이제는 실크와 양모가 혼합 된 다른 많은 고급 품종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kihadi 매력 특징

    "Khadi는 시대를 초월한 패브릭입니다. 고급스럽고, 단순하며, 산뜻한 느낌을주는 진정한 빈티지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 "90 년대에 saris의 트렌드가 쉬폰과 조젯이었을 때, 저는 실크의 대안을 찾고 있었고, khadi saris를 짜는 직조 공을 발견했습니다. 실크보다 오래 지속되고 값이 저렴한 직물에 즉시 빠져 들었습니다.

    "디자이너 여정의 초기 단계에서 현대 인도가 카디를 받아들이도록 만드는 데 많은 어려움이있었습니다. 내 고객에게 카디가 독특하다는 것을 설득하는 데 몇 년이 걸렸습니다."

    하이데라바드에 기반을 둔 디자이너는 인도의 위대한 예술가 인 라자 라비 바르 마 (Raja Ravi Varma)의 그림으로 33 개의 사리를 엮은 프로젝트로 유명합니다. 모두 천연 염료로 카디로 짜여졌습니다. 모든 사리는 오디 샤에서 조달 한 고급 천과 비단 사를 사용하여 6 개월에 걸쳐 짜여졌습니다.

    직물은 지속 가능성 요인으로 인해 오늘날 더욱 관련성이 높습니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오래 지속되며 손으로 꿰매고 짜는 것은 탄소 발자국이 적습니다. 1 미터의 카디를 제조하려면 물이 3 리터 만 필요하지만 제분 직물의 경우 56 리터가 필요합니다. Maharashtra 및 Madhya Pradesh와 같은 일부 주에서는 면화 재배에 관련된 모든 화학 물질을 피하여 유기농 카디를 생산합니다.  

    현재 의 카디 

    과거의 카디는 국가를 위한다면 혹은 패션을 위한 카디라면 지금은 변화를 위한 카디가 되었다. 

    2016 년 10 월, 나렌드라 모디 총리는 월간 라디오 강연에서 사람들에게 축제 기간 동안 카디를 사라고 촉구하며 가난한 가족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낮과 밤으로 수고하는 직공들의 삶을 밝게 만들 것입니다. 이전에는 국가를위한 카디였습니다. 패션을위한 카디가 있지만 지금은 변화를위한 카디가되고 있습니다. " 2018 년 델리의 인도 패션 디자인위원회에서 Khadi Transcending Boundaries 이벤트를 발표했습니다. 그 이후로 KVIC는 더 나은 디자인을 위해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여 카디에게 큰 자극을주고 있으며 최근 몇 년간 카디 매출 이 100 % 증가했습니다 .

    패션 디자이너 Gaurang Shah는 카디를 옹호하고 그의 디자인에 자주 사용합니다 (Credit : Gaurang Shah).

    Khadi는 Gandhi가 홍보하는 견고하고 염색되지 않은 손으로 짠 직물이었던 시절부터 수십 년 동안 크게 변했습니다. 현재 판매되는 대부분의 직물은 기계화 카디로, 손으로 짠 경우에도 기계화 및 반 기계화 공정으로 실을 만드는 새로운 모델 차 카스로 짠 것입니다. Raymonds, Arvind Mills 및 Aditya Birla Textiles와 같은 대형 남성복 섬유 브랜드도 KVIC와 협력하여 khadi 컬렉션을 출시했습니다. 디자이너 Shani Himanshu와 Mia Morikawa와 Delhi 기반 라벨 11.11 의 공동 창립자가 khadi 데님을 출시했습니다. Morikawa는 BBC Culture에 "이 직물은 11.5oz 셀비 지 카디 데님입니다.이 데님은 데님의 작업복 트윌 직조 구조를 결합하고 카디의 전통과 결합합니다."라고 BBC Culture에 말했습니다. "천연 섬유는 Kutch 지역 고유의 Kala 면화이며 기본적으로 유기농입니다. 농부들은 살충제와 합성 비료를 사용하지 않습니다.이 작물은 추가 관개를 필요로하지 않는 순수하게 비가 공급되는 작물입니다. 자라. "

    "천의 원 사는 손으로 짠 다음 자연적으로 인디고 염색을 한 다음 손으로 직조 한 다음 손으로 꿰매 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입니다. "이 과정은 농촌 경제의 참여에 기여하고 관련된 지역 사회를 연결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수공예품은 제작자를 착용자와 직접 연결하는 장인이 서명하고 번호를 매기고 날짜를 기록합니다."

    아티스트 Shelly Jyoti는 패브릭을 예술에 통합했습니다 (Credit : Inder Gopal).

    지난 10 년 동안 khadi와 함께 일해온 콜카타에 거주하는 패션 디자이너 Debarun Mukherjee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필요한 것은 새로운 매력적인 외모와 [디자이너]가 상자에서 생각하고 그 상태에서 직물을 구하는 것입니다. 칙칙하고 낡은 고정 관념적인 이미지입니다. 컬렉션 중 하나에서 패브릭을 검정색으로 염색하고 그로부터 스커트와 가운에서 살와 르 수트에 이르기까지 인도 실루엣으로 이브닝웨어를 만들었 습니다. 매진되었습니다. 지속 가능하다는 사실과 전통적인 자수로 장식 된 축제 복에 많이 사용합니다. "

    밀레니엄 세대 관심

    Khadi Cult의 창립자 인 Priyanshi Jariwala와 같은 젊은 디자이너는 Instagram 계정  통해 밀레니엄 세대의 시선을 끌며 . 패브릭에 기발한 디자인을 적용한 그녀의 브랜드는 젊은 층에게 어필하는 현대적이고 민족적인 요소를 결합합니다. 재미있는 얼굴과 손에서 루빅스 큐브에 이르기까지 그녀의 옷에는 장난기있는 요소가 있습니다.

    국제적으로도 직물은 인정과 인기를 얻었습니다. 많은 고급 일본 디자이너가 원단에 높은 가격을 지불 할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일본의 아방가르드 디자이너 Issey Miyake는 2019 년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열린 Khadi : Indian Craftsmanship이라는 전시회에서 khadi를 뉴욕으로 데려갔습니다.

    Handspun khadi는 전국의 수백만 의류에 대한 Gandhian 비전 근처에 없습니다. 오늘날 그것은 지속 가능한 고급 스러움에 관한 것입니다. 고급 원단으로 그것을 감당할 수있는 사람들에게 더 높은 가격으로 공급되고,이 수백 년 된 공예가 죽는 것을 막는 과정에서.

    델리에 기반을 둔 라벨 11.11은 현지 장인의 전통 기술을 사용하여 카디 데님을 출시했습니다 (크레딧 : 11.11).

    브랜드 전략 전문가 인 Harish Bijoor는 "Khadi는 직물 그 이상입니다."라고 말합니다. "그것은 진술입니다. 인도와 세계적 맥락에서 카디는 목적의 진술입니다. 저는 카디가 깨어났다는 말의 의미를 세상이 알기 훨씬 전에 깨어 났다고 믿습니다. 간디는 그것에 자립했습니다. Hand-spun은 기계가 점령 한 세계에서 khadi가하는 진술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실제로 그것의 가장 큰 USP입니다. 그것은 기계로 만들어진 세계가 아니라 실제 세계에 관한 것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