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타일 패션

시상식 드레스 인기상승 백조드레스 !!!!

불터지는 옆구리살 2021. 5. 31. 18:34

목차



     73 회 아카데미 시상식(처음 등장한 백조 드레스)

    Bjork의 2001 년 백조 드레스는 상징적이지만 레드 카펫에서 재미의 끝을 알렸습니까? Clare Thorp는 가수가 규칙서에 따라 연주를 거부 한 방법을 살펴 봅니다. 2001 년 오스카 시상식은 예상대로 진행되었습니다. Julia Roberts는 Erin Brockovich에게 상을 휩쓸어 최고의 여배우 동상을 차지했습니다. 북 메이커가 가장 좋아하는 글래디 에이터는 숨은 용인 Crouching Tiger와의 화를 바라는 사람들을 실망시켜 최고의 사진을 수상했습니다. Marcia Gay Harden이 최우수 조연 배우로 선두 주자 Kate Hudson을 이겼을 때 그것은 드문 놀라운 순간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날 밤, 20 년 전 가장 큰 충격과 73 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아이슬란드 음악가 비요크가 백조를 닮은 드레스를 입고 등장했을 때 레드 카펫에서 강당 밖에서 일어났습니다. 그것은 그녀의 가슴에 오렌지색 부리가 얹혀있는 긴 목과 함께 흰색 얇은 명주 그물로 둘러싸인 크리스탈로 장식 된 바디 스타킹이었습니다. 그녀의 액세서리는 그녀가 레드 카펫을 걸을 때 "놓아 놓은"달걀의 흔적이었습니다.

     

    20 년이 지난 지금, Björk의 백조 드레스는 모두가 기억하는 것입니다. (Credit : Getty Images)

    Björk에 익숙한 사람-Lars von Trier의 Dancing In The Dark (그녀도 주연)에서 I 've Seen it All로 그해 최고의 오리지널 노래로 지명 된 사람은 그녀가 클래식 한 검은 색 가운을 입을 가능성이 없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 몇 주 전 Golden Globes에서 그녀는 올빼미 모양의 핸드백으로 장식 된 스팽글에 마이클 잭슨의 얼굴이 그려진 의상을 입었습니다. 그러나 아무도 이것을 예상하지 못했고 반응은 악랄했습니다. 조안 리버스가 저격했다. "그 소녀는 정신 병원에 넣어야합니다." TV 패션 전문가 인 Steven Cojocaru는 "아마 내가 본 것 중 가장 멍청한 것 중 하나 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동안 이 드레스는 대중 문화의 핵심이 되며 끝없는 패러디를 불러 . 

     

    하지만 20 년이 지난 지금은 결국 그렇게 멍청한 선택이 아닌 것 같습니다. 대신, 마케도니아 디자이너 Marjan Pejoski의 비요크의 드레스는 지금까지 가장 상징적 인 오스카 의상 중 하나로 내려 갔고, 초기 조롱은 경외심은 아니더라도 확실히 좋아함으로 변했습니다. 줄리아 로버츠의 빈티지 발렌티노는 2001 년 베스트 드레스 목록에 올랐을 지 모르지만 20 년 후 모든 사람들이 기억하는 비요크의 의상입니다.

    한동안이 드레스는 Ellen DeGeneres가 2001 년 에미 상을 주최하기 위해 사본을 입었을 때를 포함하여 끝없는 패러디를 고무시키는 대중 문화의 핵심이었습니다. 2014 년을 앞두고 Valentino는 꾸뛰르 컬렉션에서 재해석 된 드레스 버전 을 선보였습니다. 2015 년에는 MoMA의 Bjork쇼 의 일부로 전시 되었으며 2019 년에는 The Met 's Camp : Notes On .Fashion에 소개되었습니다. 한때 조롱되었던 것이 이제는 패션 역사에 단단히 안치되어 있습니다. 드레스에는 자체  Wilkipedia 페이지도있습니다.

    (Credit : Alamy)

    Pejoksi는 다음 날 사진을 볼 때까지 Björk가 자신의 드레스를 입을 것이라는 것을 몰랐습니다. 

    Björk는 외모가 Busby Berkeley 뮤지컬뿐만 아니라 수영 선수이자 여배우 인 Esther Williams에 대한 찬사라고 말했습니다. "백조를 입는 것이 매우 적절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들은 더 이상 그런 일을하지 않는 것 같아요. 그렇죠?"라고 그녀는 나중에 반응을 이해하려고 애썼다.

    이 드레스는 Marjan Pejoski의 2001 년 가을 / 겨울 쇼에서 Alek Wek이 모델로 한 런던 패션 위크에서 오스카상을 받기 몇 주 전에 공개 데뷔했습니다. "그 시즌의 전체 이야기는이 모든 다른 동물들과 함께 회전 목마의 움직임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백조는 그것의 일부였습니다."라고 디자이너는 나중에 설명됬다."Björk는 그것을 좋아했습니다."

     

    Marjan pejoski : 나는 전통을 존중한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과 모든옷의 가치는 다르다.

    Björk는 이전에 Pejoksi의 디자인을 입었습니다.-작년에 Cannes Festival에서 극적인 분홍색 오간자 콘 체르 티나 스타일의 드레스를 입고 있었지만, 그는 다음 날 사진을 볼 때까지 그녀가 백조 디자인을 입을 줄 몰랐습니다. "매우 멋진 놀라움이었습니다 . "그가 보그가 말했다 . 계란은 모두 그녀의 생각이었습니다. "그녀는 정말 환상적이었습니다. 오스카상과 같은 전통적인 행사에서 너무 반항적이었습니다. 저는 물론 전통을 존중합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과 모든 것이 때때로 웃을 가치가 있습니다."

     

     

     

    Michael Caulfield는 당시 Associated Press에서 사진 작가로 일하고있었습니다. 레드 카펫 베테랑 인 그는 Björk가 나타날 때까지 더 이상 그를 놀라게 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녀가 처음으로 다가 왔을 때, 나는 그녀가 입고 있던 옷을 입었 기 때문에 카메라를 내 얼굴에 대지도 않았습니다."그는 BBC Culture에 말했습니다. "첫 번째 반응은 '이게 뭐지?'였습니다. 나는 그것이 정치적 성명이라고 생각했거나 그녀가 영화를 홍보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나는 카메라를 들고 촬영을 시작했다. 그녀가 떠나고 나서, 그것은 사진 작가들이 말한 모든 것입니다. "

     

    사진을 보면 그녀를 표정을 알수 있다.

    이것은 유명인들이 깨끗한 배경을 배경으로 포즈를 취하고 대신 카펫 자체에서 사진을 찍기 전이었습니다. Caulfield는 "많은 사람들의 고개를 돌 렸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사진을 보면 그녀를 돌아 보는 사람들과 얼굴 표정이 보인다. 혼란스러워."Björk 자신은 반응에 어리둥절했습니다. "그들은 내가 검은 색 아르마니를 입 으려는 것처럼 썼는데, 내가 끼어 들려고하는 것처럼 틀렸다" 그녀 2007 년 뉴욕타임즈에서 알려졋다. "물론 나는 끼어 들려고하지 않았다."

    2001 년 골든 글로브에서 비요크는 마이클 잭슨의 얼굴이 스팽글로 된 의상을 입었습니다. (Credit : Getty Images)

    London College of Fashion의 문화 및 역사 연구 책임자 인 Caroline Stevenson은 레드 카펫에서 여성에게 기대되는 것과 Björk가 사람들에게 준 것 사이에는 단절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Björk가 여성 유명인의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해 사람들이 이해하거나 이해하기 어렵게 만드는 무언가가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Björk가 시상식에 처음 등장한 것이었고 그녀는 가장 화려하고 할리우드 스타일의 의상을 입고 규칙서에 따라 연주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나중에 인터뷰에서 "어워즈에 갔을 때 아마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 것임을 잘 알고있었습니다. 그래서 제 의견은 정말 다산에 관한 것이어야한다고 생각했고, 난자 몇 개를 가져올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라고 나중에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 그녀는 외모에 노력을 기울 였지만 꾸뛰르와 다이아몬드에 익숙한 사람들에게는 잘못된 종류였습니다. 스티븐슨은 "레드 카펫과이 아름다운 가운을 통해 드러나는 여성의 매력과 여성 유명인과 욕망의 관습이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Björk는 말 그대로 백조처럼 옷을 입고 그녀는이 알을 낳았고 거기에는 여성 성, 양육, 자연 및 다산에 대한 아이디어에 대한 무언가가있었습니다. 사람들이 그것을 레드 카펫과 연관시키고 싶지 않은 것 같습니다."

    (Credit : Alamy)

    Lady Gaga는 2010 MTV Video Music Awards에서 Franc Fernandez가 디자인 한 고기 드레스를 입었습니다. Time 잡지가 그해 최고의 패션 성명으로 지명했습니다. 

    패션 평론가들이 옷이 실수라고 생각한다면 비요크는 후회하지 않았다. 그녀는 그해 말 앨범 Vespertine의 표지에있는 드레스를 입고 투어 의상의 일부가되었습니다. 2005 년에 그녀는 Oxfam의 도움으로 원본을 경매하여 $ 9,500 (£ 6,805)를 모금했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드레스에 대한 비판이 오리 나 백조의 등 뒤에서 물었다면 다른 유명인들은 최악의 드레스 목록에 오르는 것을 두려워했습니다.

     

     

    2010 년 VMA에서 레이디 가가의 미트 드레스 나 2011 년 그래미 시상식에 도착한 오스카상과 같이 나중에 레드 카펫 외모의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으로 비요 르크의 의상을 언급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오스카상에서 마치 끝날 것 같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