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타일 패션

하이힐(구두) 완성형 패션 디자인

불터지는 옆구리살 2021. 6. 3. 12:57

목차



    5 년이 지난 지금 패션 스니커즈 현상은 돌아올 수없는 지점에 도달

    (Credit : Getty Images)

    Versace Cruise 2019 쇼의 패션쇼에서 모델 Gigi Hadid 스포츠 덩어리 트레이너

    트레이너는 희귀하고 화려한 하이 패션의 세계로 환영 받고있었습니다. 더 이상 사무실이나 파티를 위해 서둘러 제거해야 할 기능성 품목이 아닌, 샤넬이 승인 한 고급 신발 인 진정한 의미의 제품이되었습니다.

    5 년이 지난 지금 패션 스니커즈 현상은 돌아올 수없는 지점에 도달 한 것 같습니다. 샤넬 외출 이후, 트레이너는 더 미쳐지고 어색해졌으며 많은 경우 더 비싸졌습니다. 

     

     

    더 무섭고 어색해 보일수록 좋습니다. 패션 검색 플랫폼 인 Lyst에 따르면 2018 년 4 분기 가장 많이 검색된 패션 아이템 10 개 중 트레이너가 4 개를 차지했습니다. Nike, Adidas와 같은 스포츠 브랜드가 트레이너의 패션 가능성을 가장 먼저 확인한 반면, 럭셔리 하우스는 곧 깨달았습니다. 잠재력-스타일과 수익 모두. 그리고 이러한 브랜드는 탐낼 액세서리를 만드는 데 전문가입니다.

    (Credit : Getty Images)

    샤넬은 디자이너 트레이너 트렌드의 최전선에있었습니다

    인스타그램에는 Gigi와 Bella Hadid, Hailey Bieber를 포함한 영향력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모두 자랑스럽게 투박한 트레이너를 입고 칵테일 드레스에서 청바지와 티셔츠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즐겨 찾기에는 Louis Vuitton Archlights와 Balenciaga Triple S가 포함되며, 둘 다 반복에 따라 한 쌍에 £ 600- £ 1,000 정도입니다.

    Serena Williams는 심지어 자신의 결혼식 파티는 말할 것도없고 그녀의 Valentino 가운 아래에있는 Prince Harry와 Meghan Markle의 결혼식 2 차 파티에 운동화를 신었습니다. 10 년 전에는 트레이너가 적절한 공식 신발로 간주되지 않았을 것이지만 사고 방식은 크게 바뀌 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복장 규정이 더 완화되어 트레이너가 스트리트웨어 및 애슬 레저웨어와 함께 직장에서 번창 할 수 있습니다.

     (Credit : Getty Images)

    Louis Vuitton의 이와 같은 청키 한 트레이너는 패션계의 발 뒤꿈치에서 주로 인수했습니다 

    “X 세대와 Y 세대는 여성들이 사무실에서 발 뒤꿈치를 신어야한다는 성 차별적이고 차별적 인 생각에서 벗어나 천천히 발 뒤꿈치에서 벗어나고 있습니다.”라고 Lyst의 Morgane Le Caer는 말합니다. 트레이너의 부상이 4 차 페미니즘과 비 바이너리 젠더 정체성에 대한 대중 담론과 동시에 일어난 것은 우연이 아닐 것입니다.빅토리아 앨버트 박물관 에서 큐레이터 인 Lucia Savi는 "럭셔리 스니커즈는 우리 시대의 신호이며보다 포괄적 인 옷차림을 향한 움직임입니다."라고 말합니다 .

     

     

    하이힐이 여성의 속도를 늦추기 위해 고안된 가부장적 도구라면 패션 트레이너의 부상은 완벽한 반발입니다. 그래서 이것이 뒤꿈치의 끝을 의미한다. . 오늘날 우리와 진짜 신발과의 관계는 여전히 페미니스트 논쟁의 복잡한 원천으로 남아 있습니다. 종종 하이힐의 상징주의는 맥락과 개인적인 의견에 달려 있습니다. “우리가있을 때를위한 신발입니다. 야망, 잡지 표지, 레드 카펫, 시상식, 회의실, 법정, 의회 건물 및 토론 강연을 위해,”Summer Brennan은 3 월에 출판 된 그녀의 저서 High Heel에서 썼습니다. “150 년 된 페티쉬 산업에 따르면 오히려 역설적 이건 아니건간에, 그것은 또한 일관되게 섹스를위한 신발로 여겨져 왔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입니다.

     

     (Credit : Getty Images)페르시아 귀족은 굽이 달린 슬리퍼를 최초로 대중화 한 사람 중 하나입니다

    하이힐은 원래 남성 성을 전달하기 위해 착용되었다.

    힐과 파워의 관계는 역사적 시간과 장소에 따라 달라집니다. 사실, 그들은 원래 남성 다움을 전달하기 위해 착용되었습니다. 뒤꿈치는 16 세기 후반에 아시아에서 유럽으로 소개되었으며, 원래는 뒤꿈치가 등자에 발을 고정하기 때문에 승마 용으로 남성이 착용했습니다. 유럽의 정신에서 페르시아의 군사력과 관련이있는 힐은 남성이 열광적으로 채택했으며 나중에 여성과 어린이가 착용했습니다. 1643 년부터 1715 년까지 프랑스를 통치 한 루이 14 세는 최초의 힐 영향력있는 사람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의 화려한 신발은 어떤 신체 활동에도 적합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의 강력한 지위를 강조했습니다.

    (Credit : Getty Images)

    루이 14 세 시대에 신사들은 신분의 상징과 승마를 위해 하이힐을 신고 있었다 

    오늘날에도 하이힐이 여성을위한 사무실 복장 규정의 일부로 남아있는 산업이 여전히 있습니다. 2016 년 영국의 접수 원인 Nicola Thorp는 하이힐 착용을 거부했기 때문에 직장에서 퇴근했습니다. 그러나이 사건은 스캔들로 바뀌어 15 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하이힐에 대한 직장 정책을 금지하는 법을 촉구하는 청원서에 서명하도록했고 결과적으로 영국 의해 에서 성 차별 복장 규정에 대한 조사  실시 했습니다. 지금까지 법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발 뒤꿈치는 또한 레드 카펫 여성의 표준 복장 규정으로 남아 있습니다. 칸 영화제는 여성들이 하이힐 전용 규칙을 어 기고 보석이 박힌 플랫 슈즈를 신고 레드 카펫 영화 상영에서 등을 돌렸다는 사실이 드러난 후 2015 년 반발에 직면했습니다. Emily Blunt와 Benicio Del Toro를 포함한 배우들은 패션 치안에 대한 페스티벌의 폭군 적 접근에 대해 반발했고, 2018 년 Kristen Stewart는 맨발로 레드 카펫을 걸어 규칙을 조롱했습니다.

    (Credit : Getty Images)

    크리스틴 스튜어트 (Kristen Stewart)는 2018 년 영화제의 여성을위한 하이힐 규칙에 대한 항의로 칸 레드 카펫을 맨발로 걸었다

    그러나 패션 트렌드의 변덕스러운 특성은 일단 트렌드가 주류에 도달하면 미각 진자가 반대 방향으로 흔들린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트레이너의 확산은 분명 힐 르네상스가 곧 임박했음을 의미합니다. 사실, 패션 디자이너들이 최근 패션 위크 라운드에서 트레이너 트렌드에서 한 발짝 물러나고 있다는 신호가있었습니다. Balenciaga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럭셔리 아빠 트레이너의 선구자 인 Demna Gvasalia는 패션 하우스를위한 최근 가을 / 겨울 컬렉션에 단 하나의 트레이너 스타일을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Credit : Getty Images)

    장식 적이지만 제한적으로 높지 않은 조각 힐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NPD Group의 패션 신발 및 액세서리 분석가 인 Beth Goldstein은 럭셔리 트레이너 트렌드에서 벗어나더라도 공식적인 맥락에서 트레이너를 받아들이는 것은 여성의 장기적인 라이프 스타일 변화를 의미한다고 말합니다. “나는 그것이 유행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너무 오래되었습니다. 소비자들은 바쁜 라이프 스타일에 편안함을 우선시하고 패션이 계속 진화함에 따라 운동성을 우선시하고 있습니다. 성장 궤도는 자연스럽게 느려질 것이지만 운동화는 시장의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2018 년 민텔이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18 ~ 34 세 미국 쇼핑객은 편하기 때문에 신발을 구매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연령대 (37 %)입니다. Matches Fashion의 패션 및 구매 담당 이사 인 Natalie Kingham은 "편안함, 기능성 및 흥미로운 디테일이 다른 사람을 위해 옷을 입는 것처럼 느끼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확실히 선례가됩니다.". "플랫 슈즈는 어설픈 부츠, 장식 된 부츠, 더 스포티 한 샌들 버전 등 강도에서 강도로 발전했습니다." Kingham은 힐을 신는 고객의 경우에도 더 낮고 편안한 스타일에 대한 요구가 있다고 덧붙입니다. "흥미롭게도, 우리의 힐 사업의 대부분이 90mm 이하로 바뀌었고 Wandler와 같은 많은 최신 신발 브랜드 또는 Bottega와 같은 새로운 창의적 방향을 가진 브랜드는 컬렉션에서 90mm 이상의 힐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Kingham이 선호하는 신흥 신발 브랜드 중 하나는 그레이 매터스 (Grey Matters)로, 로우 힐이 "구면 힐과 같은 조각 디테일로 수집 할 수있는 인테리어와 거의 같습니다".

    Bottega Veneta (출처 : Getty Images)

    최근 컬렉션에서 발 뒤꿈치가 낮아졌습니다.

    Savi는 우리가 결코 우리의 뒤꿈치 습관을 완전히 걷어 차지 않을 것이라고 믿지만 관계는 진화하고 있습니다. “높이가 전 세계의 다양한 문화에서해온 역할은 수세기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빨리 사라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스틸레토는 높이가 여전히 역할을하는 다른 것으로 변형 될 수 있습니다.”

     

     

     

    남성용 굽 신발은 최근 몇 년 동안 활주로와 레드 카펫을 모두 차지했으며, 이는 사회와 굽과의 관계가 어떻게 다시 변할 수 있는지에 대한 단서를 제공합니다. Gucci, Calvin Klein, Saint Laurent 및 Balenciaga와 같은 레이블은 컬렉션에서 굽이 달린 부츠와 신발을 선보이며 종종 스타일에 반짝이거나 대담한 프린트를 추가합니다.

    2018 년에 고급 이탈리아 디자이너 프란체스코 루소는 이탈리아 사이즈 35 ~ 45로 제공되는 젠더리스 스틸레토 라인을 출시했습니다 . 디자이너는 보그는 “이건 논쟁적인 것도 아니고 정치적인 것도 아닙니다 . “단순히 사회가 전진하는 방식입니다. 세상에 대응하기 위해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 사람으로서 우리의 의무라고 생각합니다.” 리미티드 에디션 컬렉션은 매우 인기가있어서 브랜드 제품의 영구적 인 부분이되었습니다.

    (Credit : Getty Images)

    TV 발표자 Jonathan Van Ness에서 볼 수 있듯이 하이힐 부츠와 신발은 남성용 사이즈로 점점 더 많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힐의 상징주의를 머리 위로 바꾸는 또 다른 브랜드는 브루클린에 기반을 둔 Syro입니다. 이 회사는 남성, 트랜스 또는 비 바이너리 고객에게 남성용 힐과 부츠를 판매합니다. 스타일은 시크하고 유동적 인 스타일 감각을 촉진합니다. 브랜드의 선언문은 "가시성을 통한 다양성"과 "커뮤니티를 통한 권한 부여"를 홍보하는 것입니다.

    그게 요점 일 수도 있습니다. 하이힐을 금지하는 대신 강제 된 성별 기대와 사회적 규범에서 벗어나야합니다. 그렇다면 그들은 단지 한 켤레의 신발입니다. 궁극적으로 착용하는 것은 개인의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결국 한 사람의 가부장적 또는 신체적 억압은 다른 사람의 강력한 해방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