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치

또 중국이야!? 중국 패션 만행 거짓

불터지는 옆구리살 2023. 5. 10. 04:13

목차



    도대체 왜 하필 또 중국이야!

     

    자사 이름으로 채용 사이트에 게시된 '가짜' 차별 구인 광고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BBC가 본 공장 및 창고 근로자 광고는 위구르족을 포함한 특정 소수 민족 배경을 가진 사람들은 지원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Shein은 광고에 자금을 지원하거나 승인하지 않았으며 "높은 노동 기준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내 위구르족의 곤경은 국제적 비난을 불러일으켰습니다.

     

    Shein 은 어떤회사?

    종종 더 저렴한 가격으로 패스트 패션을 생산함으로써 미국, 영국 및 유럽의 젊은 쇼핑객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2008년에 설립된 셰인(Shein)은 중국에 있는 수천 개의 제3자 공급업체에 의존하여 옷을 생산하고 고객과 잘 맞는 경우 다시 주문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근 Shein의 유행하는 패션 아이템의 가격은 온라인에서 지속 가능성과 노동 관행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이전에 Shein이 "SA8000과 같은 국제 기구에서 정한 엄격하고 공정한 노동 기준을 자랑스럽게 준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SA8000 인증은 강제 및 아동 노동, 건강 및 안전, 근무 시간과 같은 영역에서 성과를 측정한 회사에 발급됩니다.

     

    그러나 표준을 만든 SAI(Social Accountability International)는 지난 6월 BBC에 Shein이 인증을 받지 않았으며 알려진 바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중국패션 회사 Shein 입장 안내

     
    "Shein은 전체 공급망에서 높은 노동 기준을 유지하고 강제 노동을 종식시키기 위한 국내 및 국제적 노력을 지원함으로써 글로벌 공급망 근로자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이며 공급업체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을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차별을 용납하지 않습니다. 채용 회사인 광저우 종즈 인적 자원 관리(Guangzhou Zhongzhi Human Resources Management)도 "우리 회사 이름을 부정하게 사용하여 허위 정보를 공개한 개인을 조사"하고 "법의 최대 한도까지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사건으로 인해 당사의 부주의로 인해 세인 및 관련 지원자들에게 피해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중국 shein 은 문화 종교 보다 돈 이 중요한가(무슬림 기도매트)

    Shein)이 자사 사이트에서 무슬림 기도 매트를 판매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판매되는 매트에는 "주름 장식이 있는 그리스 카펫"이라는 라벨이 붙어 있었고 그 위에 Kabaa의 사진이 있었습니다.
    Kabaa는 전 세계 무슬림들이 가장 성스러운 장소로 여기는 메카의 중심에 있는 건물입니다.
    Shein은 또한 백인 모델을 사용하여 문화적 의류를 모방한 잠옷을 판매한 것에 대해 문화적 도용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이 소매업체는 이제 성명을 통해 1,100만 명 이상의 Instagram 팔로워에게 사과하고 사이트에서 해당 항목을 제거했습니다.
     

    이밖에 행위

    Shein 이미지 도용

    1:작년에 PrettyLittleThing은 중국 전통 의상을 기반으로 한 "동양" 컬렉션을 디자인했다는 비판을 받았습니다.

    2: 2018년에 H&M은 "정글에서 가장 멋진 원숭이"라는 후드티를 입은 흑인 아이를 광고 캠페인에 보여준 후 사과했습니다 .

    3: 프랑스 검찰측  소유주인 인디텍스, 유니클로, SMCP, 스케쳐스가 중국의 위구르 무슬림으로부터 강제 노동을 통해 만든 제품을 공급받았다는 혐의를 조사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