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네트워킹 거대 시스코의 사장은 컴퓨터 칩의 부족이 올해 대부분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 게티이미지

    많은 기업들이 반도체 부족으로 인해 칩 생산 돌연지연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으로 촉발되고 다른 요인으로 인해 악화되는 것을 목격

    .제공자는 더 많은 용량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향후 12 ~ 18 개월 동안 점점 더 나아질 예상

    이러한 용량 확장은 5G, 클라우드 컴퓨팅, 사물 인터넷 및 인공 지능을 포함한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수요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중요 

     

    캡션반도체는 많은 소비재에 동력을 공급합니다

    .시스코시스템을 사용하는 인터넷 트래픽의 85 %에 대해 그의 의견이 중요합니다. "지금은 반도체가 거의 모든 것에 들어가기 때문에 큰 문제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겉보기에 만족할 수없는 수요는 미국의 주요 제조업체 인 인텔이 애리조나에있는 2 개의 신규 공장을 포함하여 생산을 대폭 확장하려는 200 억 달러 (145 억 파운드) 계획을 발표 한 이유입니다.

     

    칩부족 현상 

    칩부족으로 피해를 보는 회사 삼성/재규어등 다양한 기업 들이 있다. 특히 반도체 글로벌 산업 제조 능력은 70프로 이상이 동아시아라고 보면은 된다. 특히TSMC와 한국의 삼성이 지배적이다.

     

    삼성 반도체 회사 핸드폰 출시 지연

     

    : 삼성은 지난  갤럭시 노트 스마트폰 출시를 지연을 할수있다고 말을 하였다. 코로나 바이러스 이후 시장 부족이 경제 회복을 늦출수 있다는 두려움이 컷고 it분야의 칩 수급역시 불균형이 심각하다고 말을 하였다.

     

    자동차 생산 중단 

     

    재규어 랜드 로버 (JLR)는 컴퓨터 칩 부족으로 두 개의 주요 자동차 공장을 일시적으로 폐쇄합니다.

    영국 최대 자동차 제조업체의 어려움은 글로벌 칩 부족으로 타격을 입은 포드를 포함한 다른 제조업체에서도 유사한 문제를 반영합니다.

    JLR은 월요일부터 Halewood와 Castle Bromwich 사이트에 "제한된 기간"의 폐쇄가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강력한 수요와 칩 제조업체의 Covid 폐쇄가 혼합되어 전화, TV 및 비디오 게임 회사도 타격을 

     

     

    중국 공장에서 주문 취소 

     

    중국역시 반도체 급발전으로 변화고 있으며 반도체 회사에서 다양한 분야 사업을 시도하고 있다 하지만 반도체 칩이 부족하면서 중국에서 반도체 제품을 을 생산을 할려고 하니 칩이 부족하는 현상이 발생하면서 공장에서 주문을 생산을 중단을 하였다. 특히 중국이 대만과의 통일을 달성하려는 욕구에 대한 우려로 인해 부분적으로는 현지에서 더 많은 칩을 생산하기를 원하다 하지만 칩생산량이 가장 필요하는 1순위로 지금현재 칩에대한 생산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면된다.

     

    칩 부족은“앞으로 3 ~ 6 개월 동안 문제가 될 것”이지만 투자자들이 제품에 대한 장기적인 수요 증가에 집중하기 때문에 기술 주가는 잘되고있다.

     

     

    바이든 칩관련 문제 회의

     

    바이든대통령과 그의 고문들은 비즈니스 리더들과 칩 부족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가상 회의를 개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도이 문제를 장기적인 문제로보고 이번 달 비즈니스 리더들과 함께 백악관 정상 회담을 통해 미국을 컴퓨터 칩 분야의 세계적 리더로 만들 것을 촉구했습니다. 중국과의 무역 및 기술 전쟁 중에 백악관은 이것이 "최우선 순위이며 즉각적인 우선 순위"라고 말했습니다.

     

    미국에 본사를 둔 반도체 산업 협회는 글로벌 제조 능력의 75 %가 동아시아에 있다고 말합니다. 대만의 TSMC와 한국의 삼성이 지배적이다.

     

    유럽 ​​정치인들은 또한 중국이 대만과의 통일을 달성하려는 욕구에 대한 우려로 인해 부분적으로는 현지에서 더 많은 칩을 생산하기를 원합니다. 한편, 중국은 새로운 기술을 지원하기위한 칩에 대한 내수 수요가 크게 증가했지만 글로벌 제조 능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적습니다.

     

    SMC 창립자 모리스 장 (Morris Chang)은 대만 정부가 칩 산업을 보호하기를 원함

     

    TSMC는 세계 최대의 계약 제조업체로서의 위치를 ​​유지 노력을 하고 있으며 향후 3 년 동안 생산을 확장하기위해 1000억이 사용 TSMC 주 창립자 인 Morris Chang은 대만 정부에 막대한 정부 보조금에도 불구하고 미국이 중국보다 칩을 많이만드는 것이 더 낫다고 주장하면서 대만 정부에 "고 촉구했습니다.

    저작권 EPA 

    이유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으로 인해 칩 부족이 심화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많은 회사들이 수요가 감소 할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칩 주문을 줄였고, 이로 인해 공급 업체는 생산 능력을 줄였습니다. 그러나 소비자 가전에 대한 수요는 대유행 기간 동안 증가했습니다. 문제는 반도체 공장 화재, 기상 문제 등 여러 요인으로 악화됐다.

    컨설팅 회사 Eurasia Group에서 지리 기술 업무를 이끌고있는 Paul Triolo는 "세대 별 기술 변화가 업계에 전례없는 상황을 만들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그는 공급의 다양성이있는 한 칩이 어디에서 만들어 지는지는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 부족은 "당분간 지속될 것"이며 "부족 이전의 문제"인 반도체 제조의 집중을 해결하기 위해 장기적인 해결책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Robbins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우리가 직면 할 수있는 위험이 솔직히 날씨와 관련된 재난 위험인지 여부에 관계없이 오늘날 우리가보고있는 상황을 초래할 수있는 통합을하는 것입니다. 지정 학적 위험이든, 그것이 무엇이든간에 단일 실패 위험 지점입니다. 반도체가 구축되는 곳에 더 많은 옵션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미지 저작권AFP

     

    시스코는 최근에 컴퓨터 칩을 설계하는 Acacia Communications의 45 억 달러 인수를 완료했습니다. Robbins는 시스코 가 자체 칩을 만들기 시작할 기회로 사용하는 것을 배제했습니다. "우리는 반도체 팹 회사가 아니기 때문에 그렇게하는 것이 우리의 핵심 역량이 아닙니다. 따라서 우리는이 분야에서 활동하는 회사들이 훨씬 더 잘 갖추어지고 있다고 생각하며 그들과 매우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습니다." 칩 제조 시설의 막대한 비용은 거의 최대 용량으로 운영되므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Triolo에 따르면 이러한 수요의 규모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그는 다른 주요 기술 공급 업체와 마찬가지로 "Cisco의 장비는 다양한 반도체의 안정적인 공급망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는 "재고를 쌓기 위해 구성품을 주문하는 회사들에 의해 재고 부족이 심화되어 다시 부족해질 까봐 두려움이 발생할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