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술

멋쟁이 신사 들의 정신적 외로움 고독 원인

불터지는 옆구리살 2021. 6. 2. 11:23

목차



     

    (이미지   출처   :   María Medem의 삽화   )

    예술가와 작가들은 오랫동안 고독에 끌려 왔습니다.(이유)

     그들로부터 무엇을 배울 수 있습니까? Beverley D' Silva는 Tracey Emin과 다른 사람들에게 더 많은 것을 알기 위해 이야기합니다. 구름처럼 외롭게 방황하는 Wordsworth부터 사랑에 잃어버린 불안에 대한 수천 개의 팝송에 이르기까지 문화는 외로움에 대한 언급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일부 작가는 칭찬을 불렀습니다. 버지니아 울프는 외로움이 그녀가 "실제 세계의 노래"를 느낄 수있게 해주 었다고 말했습니다. 에밀리 브론테의 소설 Wuthering Heights는 바람에 휩싸인 요크셔 무 어스 (Yorkshire Moors)에서 변덕스럽고 고독한 안티 히어로 히스클리프 (Heathcliff)에 이르기까지 고통스러운 외로움으로 맥동합니다. 작가는 인간 사회를 피하고 거의 Haworth를 떠나지 않았다고합니다. 코미디언 릴리 톰린은 "그냥 

     

     

    원인 

    예술가들은 전통적으로 다른 사람들과 떨어져 시간을 보냈고, 그들의 뮤즈와 연결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셰익스피어는 1600 년대 초 검은 역병이 런던을 황폐화 시켰을 때 검역소에서 그의 걸작 중 하나 인 리어 왕을 썼습니다. Frida Kahlo는 자신이 "너무 자주 혼자 였기"때문에 가장 유명한 자화상을 그렸다 고 말했습니다 . 반 고흐는 프랑스 남부 아를의 조용한 분위기가 그에게 정신적 명료 함을 줄 것이라는 희망으로 파리를 떠났습니다. 외롭고 고문받는 예술가 원형은 르네상스 시대의 건축가이자 예술가 인 조르지오 바사리 (Giorgio Vasari)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의 영향력있는 1550 년 저서 The Lives of the Artists는 예술가를 문자 적으로나 은유 적으로 사회 주변에 사는 사람으로 묘사합니다.     

     

    RA의 전시회는 Tracey Emin (사진)과 Edvard Munch의 작품을 결합합니다 (크레딧 : Galleria Lorcan O'Neill Roma / Tracey Emin / David Parry 제공).

    물론 모든 사람이 고립되기를 원하는 것은 아니며 폐쇄와 사회적 거리두기 규칙은 필연적으로 청년들 사이에서 에서 더 큰 외로움을 느끼게했습니다 . 그러나 외로움이 고통 스러우면 고독은 더 기분 좋은 동물이며 개인은 고대부터 혼자 있기를 선택했습니다. 처음으로 알려진 기독교 은둔자는 수십 년 동안 이집트의 사막에서 혼자 살았다 고 믿어지는 테베의 바울이었습니다. Anthony Storr는 그의 저서 solitude : A Return to self 에서 혼자서 행복하게 시간을 보내는 것이 정신 건강과 창의력을 위해 필요하며 인간의 가장 깊은 경험은 다른 사람과의 관계와는 거의 관련이 없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리고 피카소, "큰 고독 없이는 진지한 작업을 수행 할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주제에 대해 많이 인용됩니다.

     

    영혼의 외로움

    외로움과 슬픔은 영국 예술가 Tracey Emin의 현재 쇼를 통해 깊고 어두운 솔기를 새깁니다. 런던 왕립 아카데미에서 열린 Edvard Munch의 작품과의 공동 전시는 그녀가 18 세에 "그와 사랑에 빠진"이후 노르웨이 표현주의의 작품에서 확인한 자질을 반영 하여 the soul of the loneliness of the soul 이라는 제목을 붙였다. BBC 문화에 대해 알려줍니다.

     

    Munch 는 매우 감정적이다. 매우 실존 적이며 항상 외부를 바라보는 위치에 있다.- Tracey Emin

    Emin은 담배 꽁초, 보드카 병, 얼룩진 매트리스가있는 My Bed를 포함하여 1990 년대의 "고백"과 논란이 많은 예술 설치물로 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잠든 모든 사람 1963-1995 년에 102 개의 이름이 적용되었습니다. 쾌락주의에 대한 그녀의 명성은 말할 것도없고, 그녀의 공적 생활과 사생활에 대한 정직한 정직함을 보여줍니다. 그녀가 말했듯이 : "나는 그대로 말한다". 하지만 그녀의 예술과 삶은 항상 쌍둥이 불꽃으로 바뀌 었습니다. 그녀는 중병에서 회복하면서 회화에 대한 뛰어난 재능을 수용하고 있습니다.

    Crouching Nude, 1917-1919, Edvard Munch – 노르웨이 표현 주의자 고독 (Credit : Munchmuseet)

    작년 7 월, Emin은 그녀의 어머니 인 Pam이 2016 년에 사망 한 것과 동일한 질병 인 편평 세포 방광암 진단을 받았습니다. Emin은 방광, 자궁, 난관, 난소, 림프절, 요도 및 일부를 제거하기 위해 급진적 수술을 받았습니다. 그녀의 결장과 질. 올해 4 월에 그녀는 BBC Two의 Newsnight 에서 자신의 암이 사라졌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중요한 장애"(요 루루 주머니가 방광을 대체 함)로 남은 여생을 어떻게 직면했는지 설명했습니다. "나는 내가 죽을 것이라고 생각할 때까지 내가 얼마나 살고 싶었는지 결코 깨닫지 못했다"고 그녀는 말했다. 5 월에 그녀의 암 자화상 이 The Guardian에 실 렸는데, 그녀가 병원에있을 때와 수술 후 찍은 용감한 셀카였습니다.

     

     

    암 진단을 받기 전에 57 세의 Emin은 Royal Academy 쇼에서 열심히 일했습니다. 노르웨이 오슬로에있는 Munch 아카이브에있는 수천 점의 작품에서 그녀는 작가의 오일과 수채화 18 점을 선택했습니다. 지금은 그림, 조각품, 네온 등 25 개가 넘는 자신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은 같은시기에 제작되었지만 100 년 간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두 아티스트가 처음으로 함께 전시 된 획기적인 쇼입니다.

    슬픔과 외로움을 주제로 한 작품은 특히 에민의 병에 대한 맥락에서 드라마로 가득 차 있고 가슴이 아픕니다. I am The Last of my Kind (2019)와 You Came (2018)의 작품에는 고독한 누드 인물에 본능적 인 취약성과 고뇌가 있습니다. 트라우마가 강력하게 새겨 져 있습니다. This is your without you – You made me Feel Like This (2018); 초기 네온 작품 More Solitude (2014)는 외로움의 필요성을 지적합니다.

    표현주의를 낳은 놀랍도록 새로운 기법 인 고통스러운 날 것으로 자신의 감정 상태를 그렸다.

    Emin의 I am the Last of my Kind, 2019 (왼쪽) 및 You Came, 2018 (크레딧 : 개인 컬렉션 제공 : Galleria Lorcan O'Neill Roma / Tracey Emin / 사진 : David Parry)

    Munch에 대한 그녀의 40 년 매혹은 그들의 삶과 정신과 유사합니다. 그는 표현주의를 낳은 놀랍도록 새로운 기법 인 고통스러운 날 것으로 자신의 감정 상태를 그렸다. 그의 "영혼 그림"– 고문당한 영혼들과 유령 같은 연인들 –은 당시 유행했던 영성주의와 초자연적 인 것에 대한 그의 매력을 반영했습니다. 그 관심은 더 많은 공통점을 제공합니다. Emin은 그녀의 친척이 Margate에서 집에서 집회를 가졌다 고 말했습니다. Munch는 음주 문제가 있었고 그의 정신을 지키기 위해 술을 포기해야했습니다. Emin은 또한 그녀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음주포기 했습니다.

    그녀는 그를 친근한 영혼으로보고 그녀의 런던 집에서 전화로 말했습니다. "나는 그가 세상을 그렇게 혼자 보는 방식과 관련이있었습니다. 그는 매우 감정적이지만 매우 실존 적이었습니다. 항상 밖에서 바라 보는 위치에있었습니다. . " 뭉크는 자신의 일에서 의심하는 것처럼별로 행복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관계는 많았지 만 섹스는 많지 않았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Emin은 항상 자신의 연애 생활에 대해 솔직했습니다. 그녀는 11 년 동안 관계를 유지하지 않았고 20 년 동안 혼자 살았다 고 말한 다음 자신을 바로 잡습니다. "고양이 Docket과 함께 살았지만 작년에 죽었습니다. " Docket은 그녀의 "작은 소울 메이트"였습니다. 이제 그는 떠났고, 그녀는 그녀의 삶에 사랑을 초대 할 여지가 있고 더 많은 공간이 있다고 느낍니다.

    Seated Female Nude, 1923-33 (Credit : Munchmuseet)을 포함한 Munch의 작업에는 외로움이 있습니다.

    Emin은 현재 유행병의 맥락에서 Munch의 죽음에 대한 묘사를 읽고 있습니다 (그는 5 살 때 어머니를 잃고 14 살 때 누이를 잃었습니다). "그는 주변에서 많은 죽음을 안고 자랐습니다. [현재 유행병] 전에는 부모가 아니면 죽음을 경험하지 않은 사람도 있습니다. 지난 1 년 후에는 삶의 최후 성과 연약함을 훨씬 더 잘 알고 있습니다. "

    여기에는 자신이 포함될 수 있으며 작년 한 해 동안 자신의 고독 경험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암 진단을 받았을 때 그녀는 의식적으로 친구들과 거리를 두어 수술을 받고 치유 할 수있는 에너지를 보존한다고 말합니다. 회복하는 동안 그녀는 일을 덜하고 친구들을 다시 들어올 수있었습니다. 그녀는 그들의 지원에 기뻐했습니다. "나는 내가 지금까지 가장 행복했다." 죽음에 직면 한 것은 "다른 문제를 무의미하게 만들었습니다. 이전에 나를 불행하게 만들었던 일이 있으면 나를 삼킬 것입니다. 이제는 그냥 처리합니다. 암이 정말 도움이되었습니다." 작가는 삶에 대한 새로운 욕망을 즐기고있다. 그녀의 9m 높이의 청동 조각 인 The Mother – "나는 그가 가진 적이없는 어머니에게 뭉크를 주겠다"– 오슬로의 Munch Museum 밖에 설치 될 것입니다. Margate에있는 그녀의 스튜디오 단지가 곧 완공 될 것입니다. 그녀의 질병으로 인해 연기되었던 베니스의 메이저 쇼는 이제 2024 년에 진행될 것입니다. 또한 그녀는 "나는 사랑에 열려 있습니다. 이것은 내가 느꼈던 것과는 매우 다릅니다… 나도 그럴 자격이 있다고 느낍니다. , 아마도 내가하지 않기 전에. "

    Tracey Emin의 네온 작품 More Solitude, 2014, 쇼의 주제 인 외로움 (Credit : Tracey Emin / Collection of Michelle Kennedy and Richard Tyler)

    그녀의 정신이 바뀌 었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시련이 트라우마를 지웠다 고 느낍니다. "사라졌다"고 그녀는 말한다. Emin은 그녀의 "놀라운 삶…. 나는 모든 것을 포용하고있다. 거의 죽어가는 것은 그것과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그녀는 "더 조용하고 평화로운 삶"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새 노래 소리에 그림 그리기"로 자신의 하루를 채울 계획입니다. 그녀는 한 가지 확신합니다. "나는 더 이상 외롭지 않다… 누군가 내 손을 잡지 않고 죽을 확률은 0이라고 생각한다."

     

    광야의 토닉

    많은 예술가와 작가에 따르면 외로움에 대한 "치료"가 있습니다. Maya Angelou는 음악이 그녀의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음표 사이의 공간으로 기어 들어가서 외로움에 등을 돌릴 수있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자연, 하이킹, 야생 수영 에서 그것을 발견 합니다. Thoreau가 말한 것처럼 " 야생의 강제성 "입니다.

     

    야생에서는 너무 많은 자극이 있다.

    작가 Martin Shaw는 야외에서 고립 된 것의 장점을 알고 있습니다. "통로 의식 야생 가이드"로서 그는 그룹을 영국의 시골과 다른 외딴 곳에서 가장 깊은 Dartmoor로 데려가 분리하고 "자연 및 자신의 성격과 다시 연결"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이와 같은 퇴각은 고대 켈트 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고 한다. BBC 컬쳐에서 문제가있는 십대부터 트라우마를 입은 참전 용사에 이르기까지 자신의 후퇴중인 사람들이 지루하거나 향수병을 겪고 있다고보고 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외로움을위한 공간이 없습니다. " Shaw는 집 밖에서 4 년 동안 텐트에서 살았습니다. 그러나 그의 깊은 내부 자원에도 불구하고 세 번째 봉쇄에서 Dartmoor 집의 경계를 조금 많이 발견했습니다. "나는 진정으로 외롭고 대화와 단순한 상호 작용을 놓쳤습니다." 

    화가 Edward Hopper의 작품은 Olivia Laing의 저서 The Lonely City (Credit : Alamy)에 나와 있습니다.

    셰필드 대학교 외로움 연구 센터  의 안드레아 위그 필드 박사에 따르면, 핵심은 의미있는 관계를 구축하는 것 입니다. 센터의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이 함께 할 수 없을 때 예술 프로젝트를 위해 온라인으로 협력하는 어린이 및 조부모와 같은 예술 기반 활동이 이들을 연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의미있는 관계가 없으면 외로움과 싸우기에는 이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영국에서는 2021 년 외로움 인식 주간 (LAW)이 6 월 14 일부터 18 일까지 열립니다. 

     

     

    마멀레이드 트러스트 (Marmalade Trust)가 운영하는 올해의 주제는 수용이며, 그들의 "We get lonely"캠페인은 외로움을 인간의 자연스러운 부분으로 받아들이는 것을 목표로합니다.작가 Olivia Laing은 역경에서 긍정적 인 점을 찾는 데 익숙합니다. 이별 후 30 대에 뉴욕으로 이사 한 그녀는 매일 끔찍한 외로움을 느꼈다. Laing은 Andy Warhol의 Time Capsules와 Edward Hopper의 Nighthawks에 대한 에세이를 통해 예술을 통해 외로움을 조사합니다. Laing은 호퍼의 그림에 "분리 감, 벽에 갇히거나 갇혀있는 느낌, 거의 견딜 수없는 노출과 결합 된 느낌"으로 그녀를 도왔고 "내 감정의 부담을 덜어 주었다. 아름다움을 찾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