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악

미국 최초의 흑인 슈퍼 스타

불터지는 옆구리살 2021. 5. 3. 15:54

목차



    참고자료 bbc 

    도리안 린스키

     

    1920 년대 미국에서 화려하고 재미있는 흑인 여성 가수는 블루스의 최초이자 혁명적 인 히트 메이커였습니다. 도리안 린스키는 왜 그들이 왜 옆선으로 강등되었는지 묻습니다.

     

    약 100 년 전인 역사

     

    1920 년 발렌타인 데이에 28 세의 가수 Mamie Smith가 뉴욕의 녹음실에 들어와 역사를 만들었습니다. 6 개월 후 그녀는 다시 그것을했습니다. 음악 산업은 이전에 아프리카 계 미국인이 레코드 플레이어를 구입하지 않을 것이라고 가정 했으므로 흑인 아티스트를 녹음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기업가 적 작곡가 인 페리 브래드 포드 (Perry Bradford)는 그가 "뮬"로 알려 졌기 때문에 매우 고집 스러웠습니다. 그는 Okeh Records의 Fred Hagar에게 "미국 1400 만 명의 흑인이 있으며 그들 중 한 사람이 녹음하면 레코드를 구입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백인 가수가 마지막 순간에 녹음 세션을 중단했을 때 Bradford는 Hagar에게 Harlem 클럽 장면의 신시내티 태생 스타 인 Smith에게 기회를 잡도록 설득하고 상당한 히트를 기록했습니다. 그 후 Bradford는 Smith를 사용하여 거의 20 년 동안 남부의 장소를 포장 해 온 음악 형식을 대중화하기로 결정했습니다. 8 월 10 일, Smith와 Jazz Hounds라는 임시 밴드가 Bradford의 Crazy Blues를 녹음했습니다. 가요계에서받은 지혜가 단 한 번의 히트로 뒤집히는 경우는 드뭅니다.

    첫해에 약 100 만 장을 판매 한 Crazy Blues

     흑인이 만든 레코드에 대한 엄청난 욕구를 드러 냈습니다. Okeh, Paramount 및 Columbia와 같은 레이블이 소위 "경주 기록"시장에 뛰어 들면서 Gertrude "Ma"Rainey ( "Mother of the Blues")를 포함하여 Smith ( "Queen of the Blues")와 같은 수십 명의 여성을 사로 잡았습니다. Blues "), Bessie Smith ("Empress of the Blues "), Ida Cox ("Uncrowned Queen of the Blues "), Ethel Waters, Sara Martin, Edith Wilson, Victoria Spivey, Sippie Wallace 및 Alberta Hunter. "축음기 회사 중 하나는 블루스에서 4 백만 달러 이상을 벌었습니다."1922 년 메트로놈이 보도했습니다. "이제 모든 축음기 회사에는 컬러 소녀 녹음이 있습니다. 블루스는 여기에 있습니다." 클래식 블루스는 아프리카 계 미국인 문화의 첫 번째 주류 돌파구였으며 수년 동안 사실상 여성 예술 형식이었습니다.

     

    여성 블루스 가수들은 블루스가 무엇이어야하는지에 대한 길고 복잡한 논쟁에서 패하고 있었다고 한다.

    그러나 한 세기가 지난 후에는 다른 이야기입니다.  재키 케이가 새로 업로드한 1997년 전기의 주제 인 Bessie Smith의 명성은 Janis Joplin과 Nina Simone과 같은 저명한 숭배자들에 의해 유지되었으며 Rainey 's는 August Wilson의 1982 년 연극 Ma Rainey의 Black Bottom에 의해 부활했으며 최근에는, 에 의해 조지c 울프의 영화 적응 나머지는 거의 잊혀져 있습니다. 블루스의 역사는 남성이 지배합니다.

    참고사진 게티이미지그녀의 밴드 Jazz Hounds와 함께 찍은 Mamie Smith는 음반을 만든 최초의 흑인 가수였습니다. 

    이 일식은 다른 사람들을 폄하하면서 아프리카 계 미국인 경험의 특정 측면을 소중히 여기기 위해 수십 년 동안 문화 문지기들이 공동으로 노력한 결과입니다. 여성 블루스 가수들은 블루스가 무엇이어야하는지에 대한 길고 복잡한 논쟁에서 패배하고 있었다.

     

    '인생의 말투'

    Crazy Blues의 악보를 발표 한 사람은 작곡가이자 사업가이자 자칭 "Father of the Blues"라고 자칭하는 WC Handy였습니다. 1903 년에 그는 1941 년 자서전에서 미시시피 주 Tutwiler에있는 기차역에 앉아 칼날을 카포로 사용하여 기타로 "내가들은 것 중 가장 이상한 음악"을 연주하는 남자를 들었을 때를 회상했습니다. Handy의 익명의 뮤지션은 이제 전형적인 블루스 맨과 닮았습니다. 독방적이고 수수께끼 같은 방랑자이며 자신 외에는 누구에게도 "고통과 불운"을 노래하는 노래입니다. 그러나 1920 년에 칼을 든 외톨이는 상업적으로 정통한 핸디가 음악 산업의 색 장벽을 허물도록 도와주지 못했습니다. 대신 그는 보드빌과 텐트 쇼 서킷에서 자신의 기술을 연마 한 화려한 여성들에게 눈을 돌 렸습니다.

    흑인 노동 계급 여성들에게 클래식 블루스는 전례없는 자기 표현의 새로 운 무대였다 이는 명백한 섹슈얼리티 학대적인 남정의 위험 심지어 퀴어 관점에 대한 목소리를 표현한 작품이라고 한다.

     

    그런 여성 중 한 명인 Gertrude Pridgett (Ma Rainey)는 37 세의 나이에 1923 년 Paramount에서 첫 번째 세션을 녹음했을 때 20 년 이상 블루스를 연주 해 왔습니다. Ma Rainey의 Black Bottom에서 조지아에서 시카고로의 여정은 그 기간 동안 남부 시골에서 도시 북부로 수십만 명의 흑인들이 대 이주했습니다. 이주민들은 그들의 옛 삶과 새 삶을 잇는 다리를 만드는 음악을 갈망했습니다. 때때로 "보드빌 블루스"또는 "시티 블루스"로 알려진 클래식 블루스는 시골의 민속과 도시의 팝, 남부 뿌리와 국제적인 파나 슈의 혼합이었습니다. 대체로 말해서, 연주는 매끄럽고, 리듬이 뜨겁고, 작곡이 다듬어졌고, 가사는 거칠고 아이러니하며, 무대 의상은 화려하고, 스타들은 압도적으로 여성이었습니다. 1926 년의 한 연구에 따르면 " 75 % 이상의 노래가 여성의 관점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어느 정도 국가적 인정을받은 블루스 가수들 중에는 남자 이름이 거의 없다. "

    참고사진 게티이미지

    Gertrude "Ma"Rainey는 클래식 블루스를 장악 한 여러 흑인 여성 중 한 명입니다. 아프리카 계 미국인 문화의 첫 주류 돌파구 

    August Wilson의 Rainey는 블루스를 "인생의 대화 방식"이라고 부릅니다. 흑인 노동 계급 여성들에게 클래식 블루스는 섹슈얼리티, 학대적인 남성 (베시 스미스의 남편과 같은)의 위험, 심지어 퀴어 관점에 대한 목소리를 낸 전례없는 새로운 자기 표현의 장이었다. Bessie Smith는 여러 합창 소녀들과 바람을 피 웠고 Ma Rainey는 1928 년 Prove It on Me에서 "어젯밤에 친구들과 함께 나갔어요 / 여자 였나 봐요. 남자가 싫어서 / 선풍기처럼 내 옷을 입으세요 / 노인처럼 여자들과 이야기하세요. " 한 뮤지션은 레이니와 스미스가 한때 로맨틱하게 연루되었다고 주장하기도했습니다.

    Smith의 다재다능한 블루스는 교수형 유머 ( 'Lectric Chair에 나를 보내기), 사회적 해설 (Poor Man 's Blues), 짭짤한 풍자 (Kitchen Man) 및 튼튼한 좋은 시간 (Gimme a Pigfoot)을 포함했습니다. Harlem 르네상스 시인 Langston Hughes는 Bessie가 "슬픔… 눈물로 부드러워 진 것이 아니라 웃음으로 굳어졌고, 호소 할 신도없는 슬픔의 터무니없고 모순적인 웃음"을 전달했다고 썼습니다. 콘서트에서 Smith와 그녀의 동료들은이 노래에서 자신을들은 여성들에게 직접 노래를 불렀고 "Say it, sister!"라는 외침으로 응답했습니다.

    참고사진 게티이미지

    학자 안젤라 데이비스는 베시 스미스를 "아프리카 계 미국인 대중 문화에서 최초의 진정한 '슈퍼 스타'라고 불렀다"

    수십 년 후 래퍼처럼 클래식 블루스 가수는 해방과 열망의 화려한 아바타였습니다. 다이아몬드와 모피를 입고 공연하는 것을 좋아했던 Mamie Smith는 "내 청중들은 내가 가운을 입는 것을보고 싶어한다고 느낀다. 그리고 나는 미국에서 가장 유행하는 수정 자들의 상점을 자주 방문하는 데 드는 비용이나 고통을 아끼지 않았다"고 말했다. Rainey는 타조 깃털과 금화 삼중 목걸이로 공연했습니다. Bessie Smith는 누구보다 더 많이 벌고 더 많이 썼습니다. 술을 많이 마시고 쾌락 주의적이며 무모하게 관대하며 때로는 폭력적인 그녀는 데뷔 싱글 인 1923 년 Downhearted Blues의 기록적인 780,000 장을 단 6 개월 만에 팔고 여행 할 자신의 Pullman 철도 차량을 구입했습니다. 학자 Angela Davis는 그녀를 부릅니다. "아프리카 계 미국인 대중 문화에서 최초의 진정한 '슈퍼 스타'."

    클래식 블루스 디스크의 폭발적인 인기는 민주적 혁명이었습니다. Marybeth Hamilton이 그녀의 훌륭한 저서 In Search of the Blues : Black Voices, White Visions에서 다음과 같이 기록했습니다. , 나이트 클럽, 주택, 아파트, 약국 및 이발소, 철물점 및 장례식장, 모든 경주 기록이 재생되거나 판매되었습니다. "

    '방금 ​​내려 갔다'

     

    그러나 흑인과 백인 모두 아프리카 계 미국인 문화의 많은 학자들은 Victrola 레코드 플레이어의 부상과 그것이 연주하는 음악에 겁을 먹었습니다. 그들의 눈에 블루스의 기계적인 재생산은 도시, 공장, 상업에 의한 흑인들의 영적 부패를 상징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현대 시대입니다. 작가 조라 닐 허 스턴 (Zora Neale Hurston)에게“그의 흑인은 백인 문화와의 긴밀한 접촉을 통해 제거되고 있습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이 학자들과 민속 학자들은 "진짜"블루스를 완전히 사라지기 전에 포착하고 보존해야하는 남부 시골에서 사라져가는 구전 전통으로 보았다. 1926 년에 한 비평가는 "노래는 살 수있다"고 썼다. "하지만 가장 좋은 것은 자유 충동, 부주의 한 목소리가 가면서 행복하게 만들어내는 패턴입니다. 죽으면 부활 할 수 없습니다." Ma Rainey와 같은 사람들이 음악을 녹음하기 위해 도시로 이동 한 반면, 노래 수집가들은 반대 방향으로 이동하여 유명한 민속 학자 John Lomax가 "흑인 노래의 소리 사진, 렌더링 고유 한 요소에서 ".

    참고사진 게티이미지

    Zora Neale Hurston과 같은 일부 학자 및 민속학자는 이러한 인기있는 녹음을 블루스의 영적 부패로 간주했습니다 이 보존 주의적 본능은 타당했을지 모르지만 그것을 뒷받침하는 가정은 종종 가부장주의적이고 분리 주의적이었습니다. 노예의 노래에서 파생 된 오랄 블루스는 현대 성과 접촉시 시들어가는 순진하고 교육받지 않은 상상의 산물이었습니다. 희귀 한 난초처럼 보호됩니다. Jim Crow South에서 이주한 흑인들이 더 나은 미래를 찾고있는 동안, 민속 학자들은 그들이 남긴 과거의 고통과 신비를 감상적으로 물신화했습니다. 이 문제가있는 가정은 이후 소울 음악과 힙합에 대한 글에서 다시 떠 올랐습니다. 고통의 소리는 도전적인 즐거움의 소리보다 더 강력하고 실제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고통은 즐거움보다 더 확실합니다.

    "

    진짜"블랙 경험에 대한 이러한 집착은 클래식 블루스에 치명적이었습니다. 1926 년에 블라인드 레몬 제퍼슨은 히트 레코드를 가진 최초의 솔로 가수 기타리스트가되었고 (파라마운트의 광고는 "진짜, 구식 블루스 가수에 의한 진짜 구식 블루스"를 약속했다) 그는 흙을위한 새로운 패션을 설정했습니다. "컨트리 블루스", Blind Blake, Big Bill Broonzy, Lonnie Johnson 및 Furry Lewis가 그 뒤를이었습니다. 밴드 나 무대 의상을 입을 필요가 없었기 때문에 남자들도 훨씬 저렴했습니다. Jackie Kay가 자신의 전기에 표현했듯이 "이 오래된 블루스 맨은 진짜로 간주되고 여성은 화려한 드레스입니다." 동시에, 클래식 블루스 가수들은 일부 도시 중산층에게 너무 노동 계급이고 성적으로 솔직했습니다. 최초의 흑인 소유 음반사 인 Black Swan은

    클래식 블루스 가수는 대공황이 끝났을 때 이미 쇠퇴했습니다. 1933 년까지 음반 판매량은 1929 년의 7 %에 불과했으며 많은 극장이 문을 닫았거나 영화관으로 바뀌 었습니다. 한편, 도시 청취자들은 Chadwick Boseman의 젊고 참을성이없는 Levee가 Ma Rainey의 Black Bottom에서 표현한 빠르고 정교한 스윙 사운드를 위해 블루스를 포기했습니다. 그들은 더 이상 남쪽으로가는 다리가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Rainey의 밴드에서 연주했던 가스펠 블루스의 선구자 인 Thomas Dorsey에 따르면, "그것은 무너졌다… 나는 블루스에 무슨 일이 일어 났는지 모르겠다. 그들은 한꺼번에 그것을 떨어 뜨리는 것 같았다 . 그냥 내려 갔다 ."

     

    여성의 목소리 지우기

    1930 년대에 빌리 홀리데이, 엘라 피츠 제럴드, 멤피스 미니 등 새로운 세대의 흑인 여성 가수가 돌파하자 첫 번째 물결 중 일부는 다른 쇼 비즈니스 부문에서 피난처를 찾았습니다. Victoria Spivey는 King Vidor의 1929 년 영화 Hallelujah에 출연했으며, 이는 완전히 검은 색 캐스트를 특징으로하는 최초의 스튜디오 사진 중 하나입니다. Ethel Waters는 한때 브로드 웨이에서 가장 높은 연봉을받는 여배우가되었습니다. 1930 년대에도 여전히 블루스 기록을 만들고있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했습니다. Mamie Smith는 1931 년에 은퇴했습니다. Rainey는 1928 년 Paramount에 의해 떨어졌고 서던 텐트 서킷으로 돌아 왔습니다. 그녀의 훔친 금 목걸이는 모조 진주로 대체되었습니다. Bessie Smith는 1937 년에 교통 사고로 사망하기 전에 자신이 명령했던 수수료의 6 분의 1에 해당하는 마지막 세션을 1933 년에 녹음했습니다.

    게티이미지 

     2 차 세계 대전 이후 블루스 캐논을 설립

    일부 클래식 블루스 가수들은 연기에서 피난처를 찾았습니다. 1943 년의 Cabin in the Sky에 나온 Ethel Waters는 한때 브로드 웨이에서 가장 높은 임금을받는 여배우였습니다강제 퇴직이 그다지 나쁘지 않은 것처럼이 여성들은 후 향적으로 소외되는 이중 모욕에 시달렸다. 2 차 세계 대전 이후 블루스 캐논을 설립 한 레코드 수집가들의 "블루스 마피아"파벌 (모두 백인, 모든 남성)은 1920 년대 히트 곡을 상업적 쓰레기로 비난하고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 구식 플랍을 찾았습니다. 그들은이 음악을 진심으로 좋아했지만, 값싼 장비에 녹음하고 값싼 플라스틱에 눌렀을 때 나오는 어두운 소리가 그랬던 것처럼 그 인기가없는 것은 확실히 그 신비를 더욱 돋보이게했습니다. 그것은 사랑받지 못하고 오해를 불러 일으키는 여백의 음악처럼 들렸다. 주요 수집가 James McKune이 썼 듯이, "최고의 의미에서 고풍 스러웠습니다. 울퉁불퉁하고 거칠게 깎아 내 렸으며 현저하게 비상업적이었습니다." Charley Patton, Skip James와 같은 델타 블루스 가수, 아들 하우스와 로버트 존슨은 부르주아 순응에서 수백만 마일 떨어진 곳에서 거칠고 뿌리없는 삶을 살았던 참을 수없는 추방자들에 대한 전후 반문화의 숭배에 참여했습니다. Tutwiler 역에서 발견 된 WC Handy 남자처럼 그들의 소외감은 진정성을 보장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블루스 마피아가 모호함으로부터 구출하기 위해 헌신 한 기록은 1920 년대의 대히트 히트 곡보다 훨씬 더 유명해졌습니다. 남성 컨트리 블루스는 클래식 블루스가 결코 할 수없는 방식으로 록의 싱어 송 라이터들과 공감했습니다. 빅토리아 스파이비 (Victoria Spivey)와 에디스 윌슨 (Edith Wilson)과 같은 소수의 여성이 1960 년대 블루스 부흥 동안 무대로 돌아갈 수있을만큼 오래 살았지만 Bob Dylan, Led Zeppelin, Rolling Stones와 같은 사람들은 델타의 딱딱한 남자들에게 훨씬 더 관심이 많았습니다. 해밀턴은 "부흥 운동가들이 진실이 없다고 멸시 한 초기 블루스 공연자들 중 상당수가 여성 이었다는 것은 분명 우연이 아니다. 그들에게 진정성은 남성의 목소리를 가졌다"고 말했다.

    게티이미지

    초기 블루스 여성들은 로버트 존슨, 스킵 제임스, 아들 하우스와 같은 델타 블루스 가수들을 옹호 한 "블루스 마피아"에 의해 제외되었습니다. "진짜"에 대한 모든 집착 때문에 1960 년대 블루스 부흥은 일련의 신화를 바탕으로 지어졌습니다. 그것은 미시시피 삼각주를 현대 미국보다 노예 시대에 더 가까운 시간에 잃어버린 땅으로 묘사했습니다. 흑인 소비자들이 실제로 즐겼던 음악을 무시하면서 플롭을 높였다. 실제로는 둘 다 좋아했지만 관심이나 금전적 보상에 대한 걱정없이 고통을 노래하는 남자로 연기자들을 상상했다. 블루스 애호가들은 종종이 사람들을 실제 사람들이 아닌 민속의 망령 또는 생물처럼 말 했으므로 로버트 존슨이 그의 영혼을 악마에게 팔았다는 오래된 신화입니다. 클래식 여성 블루스 가수가 대표하는 자질 – 탄력성, 연대성, 커뮤니티, 재미– 경쟁 할 수 없습니다. 1960 년대에 클래식 블루스를 진지하게 받아 들인 몇 안되는 비평가 중 한 명인 George Melly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무가치 한 것, 기계적인 것, 인위적인 것의 비율이 있지만 화려 함, 활력, 좋은 감각도 있습니다. 시각."

    모든 형태의 역사적 수정주의에는 승자와 패자가 있습니다. 블루스와 대도시 쇼 비즈니스의 관계를 거부하면서 전통적인 내러티브는 여성의 목소리와 경험을 거의 모두 지 웠습니다. Jackie Kay의 책과 George C Wolfe의 영화는 블루스가 대중 시장 파티 음악이었고 지배적 인 스타가 깃털과 금색으로 자랑스럽고 장엄한 여성이었던 시대를 상기시키는 중요한 일입니다.

     

     

     

     

    반응형